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 청년 월세 신청방법, 누구누구 받나?💰

by vella09 2021. 2. 15.
반응형

 

무주택 청년의 월세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 있다. 2022년 8월 22일부터 시작된 정책이다. 국토부의 사업으로 진행되며, 전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대상자이다.

 

최대 금액은 월 20만 원까지 지원이 되며, 12개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청년들에게 좋은 혜택이다. 많은 청년들은 청년월세 신청방법을 잘 확인하여 신청하길 바란다. 지금 시간에는 청년월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청년월세 신청방법 관련하여 대상을 알아보자

 

청년월세 지원 제도는 청년들만 신청 가능하다. 청년의 기준은 만 19~34세의 해당하는 청년이다. 그리고 동시에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는 무주택자여야 신청할 수 있다.

 

월세는 60만 원 이하이며, 보증금은 5천만 원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보증금이 5천만 원 이하이고 월세가 60만 원을 넘을 경우에는 월세환산액을 합쳐서 70만 원 이하면 지원 가능하다. 그러나 보증금이 5천만 원이 넘으면 해당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다. 현재 2022년도 신청 가능한 출생연도는 1987년부터 2003년생까지이다.

 

다만, 위의 조건이 충족되더라도 소득 및 재산 요건이 맞지 않으면 정책에 해당되지 않는다. 청년월세 지원 제도는 소득이 낮은 청년을 위해 개설된 제도이기 때문이다. 소득 및 재산 요건은 청년 가구와 원가구로 나뉜다. 청년 가구는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며, 재산이 1억 7백만 원 이하여야 한다.

 

 

원가구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하고, 재산이 3억 8천만 원 이하여야 한다. 혹시, 정부의 다른 주거비 지원사업 혜택을 받고 있다면, 청년월세 지원 제도는 받을 수 없다.

 

 

 

 

청년월세 신청방법 정보와 신청 시기에 대해 확인해보자

 

청년월세 신청방법 관련하여 지원 사업은 2022년 8월 22일(월)부터 2023년 8월 21(월)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정해진 요일은 있지 않다.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절차에 대한 오류나 서버 점검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 특히 8월 안에 신청해야 8월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빨리 신청하길 바란다.

 

 

청년월세 신청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홈페이지 외에도 어플이나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해당 신청하기를 진행 시 필요한 서류가 있다.

 

 

필수 서류는 월세 지원 신청(변경)서, 소득 재산 신고서, 임대차 계약 및 월세이체 증빙서류, 서약서, 통장사본, 청년 및 부모의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하다.

 

청년월세 신청방법청년월세 신청방법
청년월세 신청방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