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by vella09 2021. 2. 14.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준하는 현행 조정안이 2주 연장됐다. 사적모임·가족모임 인원제한 기준도 6인을 유지했다. 이에 방역패스, 백신 미접종자 기준 등을 향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 총리는 "설 연휴가 지나면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다"고 운을뗐다.

 

이어 "지금은 안전운전이 필요한 상황이다. 거리두기를 일부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고심 끝에 현재 조치를 2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설 연휴의 여파를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는 오미크론의 속도를 늦추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결정에 대해 답답한 마음이 들 수도 있겠지만, 이해와 협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오는 7일부터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을 기존 60세 이상에서 50대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2주간 거리두기 강화내용 

 

정부가 사적모임을 최대 6인으로,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제한하는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0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오는 6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지침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설 연휴가 지나면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다. 지금은 안전운전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거리두기를 일부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고심 끝에 현재 조치를 2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설 연휴의 여파를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하루하루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는 오미크론의 속도를 늦추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했다"며 "그래야만 유행의 파고를 최대한 낮춰 피해를 줄이겠다는 우리의 목표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결정에 대해 답답한 마음이 들 수도 있겠지만, 이해와 협조를 간곡히 요청한다"며 "방역상황을 어느 정도 관리할 수 있다는 판단이 선다면, 그(2주) 사이라도 방역 조치의 조정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오는 7일부터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을 기존 60세 이상에서 50대까지 확대하기로 했다고 김 총리는 밝혔다.

김 총리는 또한 "오미크론의 기동성에 맞서 재택치료 체계도 더 빠르고 더 촘촘하게 보완하는 방안을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주부터 '자기기입식 역학조사'가 도입된다. 앞으로는 스스로 감염 위험을 파 악해서 행동하는 방식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부터 시작된 동네 병·의원 중심의 검사·치료체계 전환과 관련해서는 "어제까지 호흡기전담클리닉을 포함해 전국에서 총 2천300여곳의 동네 병·의원이 참여 신청을 했고 600여곳이 이미 진료를 시작했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하기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19의 피해로 인해 소상공인 분들의 다양한 지원사업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중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주목하고 계신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

paylan.khwvlxllove.com

 

 

 

   운영 시간 제한 

 

 

 

 

 

 

방역패스 벌금 오늘부터 시행, 최대300?!

방역패스 벌금 오늘부터 시행, 최대300?! ✅📌백신패스에 대한 말이 너무 많습니다. 백신패스를 반대하는 분들은 국민 청원까지 올릴정도로 백신패스 도입에 대한 반대를 계속해서 하고 있는

paylan.khwvlxllove.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정부가 17일 합동 브리핑을 열었는데요.  코로나19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방안을 발표를 했습니다. 매출 감소로 고통을 겪

paylan.khwvlxllove.com

 

 

 

 

백신 추가부스터샷 맞아야하나

백신 추가부스터샷 맞아야하나  ✅📌방역체계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전환되는 다음달 1일, 백혈병 환자나 장기이식 환자, 면역억제제를 쓰는 사람 등 면역저하자에 대한 추가

paylan.khwvlxllove.com

 

 

   행사 집회 규모 제한 

 

대규모 행사/집회의 인원기준도 강화됩니다.

​현재는 100명 미만 행사/집회는 접종자/미접종자 구분없이 가능했었고, 100명 이상인 경우 접종완료자 등으로만 구성하여 499명까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2주간은 50명 미만인 경우 접종자/미접종자 구분없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50명 이상인 경우에는 접종완료자 등으로만 구성하여 299명까지 가능하도록 인원기준이 축소가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300명을 초과하는 행사(비정규공연장/스포츠대회/축제)의 경우 원칙적으로 금지가 됩니다.
종전처럼 관계 부처의 사전 승인하에 예외적으로 개최가 가능합니다. 다만, 잠시 멈춤 기간인 앞으로 2주간은 엄중한 방역상황을 감안하여 필수행사 외에는 가능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결혼식의 경우는 종전과 동일하게 ①일반행사 기준 또는 ②종전 수칙(49명 + 접종완료자 201명, 총 250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일반행사 기준으로 진행하면, 이번 조치를 통해 강화된 기준이 적용 됩니다.

​학부모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학교도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등교 학생수가 일부 조정됩니다.

​수도권 모든 학교와 비수도권 과대/과밀학교의 밀집도를 2/3 수준으로 조정하되, 지역별/학교별 탄력적인 조정이 가능토록 할 예정입니다. 즉, 100% 일괄은 아니고 학교장 재량이 반영됩니다.

​이번에는 초등학교 1~2도 포함하여 학교장 재량으로 검토되므로, 학교에서 보내주는 알림장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