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신청

잔여백신 예약 꿀팁 tip!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잔여백신 예약 꿀팁tip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순서가 오지 않은 30~50대 사이에서 접종을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의 잔여백신 예약과 경쟁이 굉장히 치열한 상태라고 합니다그러면서, 예약에 성공하는 팁까지 공유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달 27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을 통해서, ‘잔여 백신당일 예약’ 서비스가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다만 취소 인원이 굉장히 적어서, 잔여 물량이 없는 탓에 예약은 지금까지도 힘들다고 합니다. 

 

 

이에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맘카페 각종 sns에는 “잔여백신 하늘의 별따기냐. 근처 병원에서 나오기를 기다리는데 어렵다” “맞으려고 했는데 올라오는 걸 본 적이 없다” 등등 굉장히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고 합니다. 

 

 

급기야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한 이들이 팁 을 전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양시의 한 병원에서 잔여백신을 접종한다는 누리꾼은 “예약 알림은 아무 소용없더라”면서

 

 

“잔여백신 지도에 오른쪽 하단 업데이트 버튼을 계속해서 누르면, 12시 이후부터 가끔 뜨게 되는데 그때  뜨는 동시에 무조건 해야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클릭을 해야 한다고 팁을 전수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낮보다는 밤에 신청하는게 더욱더 가능성이 크다고 하니

이것도 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다른 꿀팁도 있습니다. 지도 하단에 '잔여백신 있음'에 체크하고 지도를 움직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는 15일 이같은 내용의 '코로나19(COVID-19) 잔여백신 손쉽게 찾는 팁' 메시지를 잔여백신 알림 신청자들에게 알려주며 꿀팁을 지도 했는데요 , 그때 지도를 움직일 때 마다마다,  잔여백신 수량이 업데이트가 될수가 있으며, 하단의 '잔여백신 있음'을 누르게 되면, 예약이 가능한 접종 기관만 보여줄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가 이런 안내글을 올린 그런 이유는 "잔여백신 예약이 로또 당첨보다 어렵다라는 이야기가 많이 있어서 그랬다고 하네요. 지난 4일부터 60세 미만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만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는 있게 되지만, 잔여백신 이 로또보다 어렵다는 내용에  예약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이 굉장히 엄청나게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울 강남구에 근무하는 30대 여성 김모씨는 "잔여백신 알림이 오자마자 예약을 눌렀는데도 '예약실패'가 뜨니 '진짜 백신이 있나? 알림이 온 후 예약하면 늦다고 해서 동료들과 점심시간 내내 잔여백신 지도만을 새로고침만 했지만 또 실패를 해서 정말 힘이 빠졌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 이용자는 "직원 2명이 농촌 출장가서 잔여백신을 맞고올 정도라며 "읍면 지역으로 잔여백신 탐방을 가게되면 다를까 생각한다고 합니다. 

 

 

노한 노하우도 굉장히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  커뮤니티에는 "병원 진료시간 마감이 임박한 3~5시 사이에 잔여백신이 많이 나온다고 하며, 

 

 

"앱 알림이 동시전송이 아니라 순차전송이므로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어 새로고침을 계속해서 눌러라!, "알림이 오면 빠르게 예약하기 위해 스마트폰 잠금을 풀어야 한다는 등의 글들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송인 허지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증명서를 올리고 증명했는데요.  그러면서  잔여백신 예약 꿀팁도 전수를 해주었습니다.

 

 

그는 "내가 백신을 맞으러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를 생각한후에, 그리고 지도 검색 영역을 확대를 하고나서, 업데이트를 클릭을 엄청 빠르게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잔여백신이 지도에 뜨는 것보다 목록에 뜰수도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10번 누를 때 목록도 1번씩 눌러서, 따로 확인을해야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예약서비스가 시작이 되었던 5월에  27일부터 이달 15일까지 0시까지 이 서비스를 이용해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총 9만7657명을 기록했으며, 그리고, 전날에만 3만5882명이 잔여백신을 접종을 성공했다고 하니, 꼭 꿀tip을 이용하셔서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실버타운 입주비용은 얼마?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실버타운 입주비용은 얼마?

 

고령화 시대를 받이하여 고령화 인구 비율이 높아지고 노인들의 윤택한 노후를 위해 많이 선택하는 것이 실버타운입니다.노년층으로 갈 수록 쾌적한 환경에서 여유있고 건강한 생활을 하고자 하는건 누구나 같은 마음 일텐데요.실버타운 입주비용과 입주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시니어타운 이라고도 불리우고 우리에게 실버타운으로 익숙한 실버타운의 입주 비용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사이트 정리✅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단장: 질병관리정장)이 5~6월 접종 계획을 발표를 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계속되면서, 코로나 잔여백신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잔여백신 예

paylan.khwvlxllove.com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빠르게🅾

ㅅ 오늘은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라에서 300만원을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많은 분들이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신청을 놓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paylan.khwvlxllove.com

 

 

잔여백신 /얀센백신 예약 꿀팁🅾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단장: 질병관리정장)이 5~6월 접종 계획을 발표를 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계속되면서, 관심이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사전예약에 대해서 높아지고 있

paylan.khwvlxllove.com

 

 

 

실버타운이란?


실버타운이라고 하는것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나 제도가 아니라 입주비용을 지불하고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주택에서 거죽하는 유료 서비스 입니다.



실버타운에 따라서 다르지만 고령화 인구 비율의 급증으로 인해 그들의 삶의질을 보장해주기 위한 시스템으로 맞춤식사, 의료서비스, 여가서비스, 세탁, 청소, 재활훈련, 물리치료, 자원봉사 등의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주거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동이 불현하시거나 치매 등으로 몸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요양원과 같은 시스템도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실버타운과 양로원 요양병원의 차이점은?

 

세 시설 모두 고령자를 위한 시설이라는 점은 맞지만 건강 상태에 따라 들어갈 수 있는 곳이 명확히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우선 질환 등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누군가의 보살팜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양로원과 요양병원을 고려하시는것이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질환에 따라서 의사가 지속적으로 관리(재활,조치)가 필요한 경우라면 요양병원을 추천해드리고 의사의 조치가 지속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분이라면 장기요양 등급 1~5등급 까지 양로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두곳은 모두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있구요 1~2등급은 우선순위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두 곳과 반대로 건강에 이상이 없으신 분들은 실버타운에 입주하시면 되겠습니다.

실버타운은 만6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입주가 가능한데요. 부부가 동시에 입주하고 싶다면 부부 중 한명만 60세 이상이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장기요양등급이 5등급 이상이 나오는 건강하지 않으신 분들은 입주가 제한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제한 조건은 기존 실버타운과 다른게 새롭게 운영되는 개별 실버타운에 따라 조건이 다르니  입주하고자 하시는 실버타운의 입주조건을 문의하셔서 더 자세히 알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실버타운의 입주비용은 입주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실버타운의 입주방식에는 크게 분양, 임대, 회원권 등이 있고 단독 주거형과 공동주거형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장소도 도시형과 도시근교형 도심에서 완전히 벗어난 전원 휴양형이 잇으니 원하는 곳으로 선택하여 입주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입주보증금과 월세를 내는 방식으로 비용이 나가는데요.

 

 

실버타운 입주비용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진 실버타운인 삼성노블카운티 실버타운의 경우에는 최소 2.1억의 보증금과 월 60만원 가량의 월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실버타운의 평균적인 비용은 보증금 3천만원에 150~200만원 정도의 월세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입주비용은 위치나 서비스 면적에 따라 각기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여건에 맞는 조건을 정하셔서 잘 알아보셔야 하라 것 가틉니다. 그리고 보증금과 월세 뿐만 아니라 식비나 기본 관리비용 케이블 시청료 등은 또 따로 개인 부담하셔야 한다는 점도 꼭 기억해두시기를 바랍니다.

실버타운 선택시 주의 사항

실버타운을 선택하실 때는 개인이 운영하는 곳보다는 대형 기업이나 병원에서 운영하는 곳이 좋습니다. 또한 입주자 부담금으로 운영되는 만큼 운영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보상받을수 있는 방법이나 개인의사정에 따라서 실버타운을 나올 경우 회수되는 방법에 대해 꼼꼼히 따져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입주 보증금의 경우에는 정해진 계약기간이 만료되거나 퇴소 시에 반환되는 것이 기본적인 사항이기때문에 적은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입주 보증금의 반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