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축구 중계 바로보기

by vella09 2022. 2. 5.

대한민국 여자 축구 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결승전에 진출, 사상 처음으로 우승에 도전합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6일 오후 8시(한국시간) 인도 나비 뭄바이의 DY 파틸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2022 AFC 여자 아시안컵 결승전을 치른다.

 

 

 

 

 

 

 


여자축구 대표팀은 지난 3일 열린 아시안컵 4강 준결승전에서 필리핀을 2대0으로 꺾고 사상 최초로 아시안컵 결승 무대를 밟았다.

1991년 처음으로 이 대회에 출전한 여자축구 대표팀의 최고 성적은 2003년 3위였다.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본선 출전권도 따냈다. 3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자 통산 4번째 월드컵 본선 무대에 나가게 됐다.

 

 



결승에서 만나는 중국 대표팀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만 보면 19위로 한국(18위)보다 낮지만, 역대 아시안컵에서 가장 많은 우승(8회)을 전통의 강자다.

상대 전적에서도 한국이 중국을 39차례 만나 4승7무28패로 밀린다.


중국 여자축구 대표팀에서는 지난해 올림픽 플레이오프 2경기에서 한국을 상대로 3골을 넣었던 왕슈앙이 경계대상 1호다. 왕슈앙은 이번 대회에서도 5골3도움을 기록중이며, 왕산산도 나란히 5골을 기록 중이다.

한국은 베테랑 지소연(첼시)과 조소현(토트넘) 등 해외파와 함께 손화연(현대제철) 등 젊은 피의 활약에 기대하고 있다. 지소연이 4골로 최다골을 기록 중이다.

한편 이날 중국전 선발 선수 명단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콜린 벨 감독은 앞서 필리핀전 선발 선수로 공격진은 손화연, 이금민, 최유리가 이루고, 미드필드에는 조소현과 지소연이 자리한다. 양 측면에는 추효주와 김혜리가 위치하고, 심서연, 임선주, 이영주가 수비를 맡겼다. 골키퍼로는 김정미가 나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