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신청

잔여백신 예약 쉽고 빠르게하기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일상 생활에 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백신이 출시가 되었고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잔여백신에 대해서 당일 예약까지 가능해집니다.

 

▼▼▼▼▼▼▼

(링크로 이동) 

 



이에 5월 27일부터 백신 정종 예약자가 현장에 오지 않아서 발생한 노쇼 백신을 네이버와 카카오톡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카카오에서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등의 다양한 금융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대출 등의 서비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전국민이 백신을 맞아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소망해 봅니다.

잔여백신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경우 폐기물 관리법에 따라 폐기처리 해야 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자가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몸상태에 따라 접종 불가능한 경우 해당 인원 수만큼 접종하지 못하는 백신 잔여분이 발생하는데 이것이 잔여백신입니다.  

잔여백신조회

 


잔여백신 조회 방법은 네이버 어플 또는 네이버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지도에 접속해서 잔여백신 검색 후 조회 가능합니다. 아래를 통해서 잔여백신 조회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카카오톡 접속 후 하단 #탭에서 #잔여백신 탭 선택을 하면 조회 가능합니다. 카카오맵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잔여백신 조회 가능합니다. 

 

 

우리동네 백신알림


코로나 19 잔여백신 폐기량 최소화를 위해 예약후 미접종된 백신을 활용하는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 잔여백신 개수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백신알림 켜놓고 내가 위치한 곳 근처 접종 기관에 잔여백신이 있다면 빠르게 찜을 해야 하고 예약 확정 시 우리동네 잔여백신 개수는 접종기관에 방문해야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은 선착순으로 완료됩니다. 우리동네 잔여백신 조회 후 위탁위료기관에서 잔여백신량만큼 접종 완료되면 당일예약 불가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후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거나 접종기관 퇴근 30분 전에도 잔여백신접종 당일예약 신청이 실패됩니다.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코로나 백신예방접종 예약 취소하려면 예약했던 접종기관에 전화로 취소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잔여백신이 있는 접종기관을 찾았다면 당일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접종기과의 예약 안내 페이지로 들어가세요. 지도에서 해당 기관을 선택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당일 예약 버튼을 누르세요.



약관 동의 및 본인 확인 후에 예약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때 카카오 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미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예약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예약 완료 화면이 나타나고 신청/접종 정보를 알려줍니다


백신의 잔여 수량이 없는 경우에는 알림 신청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종 예약이 불가능한 케이스도 3가지가 있습니다.



- 예약신청 중 잔여백신이 선착순 마감 되었을 때
- 예약 가능 대상자가 아닐 때
- 예약내역이 있거나 이미 접종을 한 경우